노화와 출산으로 인해 얇고 늘어진 질은 이완증 및 건조증, 심한 경우 요실금을 유발하고 일상 속 삶의 질을 저하시켜 상당한 스트레스로 작용할 수 있다.

이러한 고민은 남편은 물론 친한 친구에게도 쉽게 털어놓기 어려워 온라인상에서 관련 정보를 찾아보거나 온라인 게시판에 익명으로 질문도 남겨보지만 해결책에 대한 뚜렷한 확신이 서지 않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이 때에는 떨어진 질의 탄력성을 향상시키기 위한 수술적 방법으로 잘 알려진 일명 이쁜이 수술을 고려할 수 있다. 다만 과거부터 꾸준히 시행돼온 이 수술의 경우 질 입구만 줄이는 정도거나 복잡한 수술 과정에 비해 만족도가 높지 않을 수 있다는 측면을 감안해야 한다고 한다.

사진=명동 더끌림산부인과의원 유지연 원장
사진=명동 더끌림산부인과의원 유지연 원장

명동 더끌림산부인과의원 유지연 원장은 "최근에는 비침습적 대체 시술이 시행되고 있다. 그중 수술적 방법을 보완한 비침습 레이저, 비비브는 고온의 모노폴라 고주파 레이저를 질 점막 하에 조사하는 시술이다. 고주파로 인해 전달된 열은 집중적으로 작용해 세포 변화를 일으키고 콜라겐을 합성시키는 원리를 지닌다"고 말했다.

이어 "레이저에 개별 팁을 장착시킨 후 질 내부로 삽입해 고주파를 조사하게 되며 팁에 따라 샷수가 달라질 수 있고 팁 크기 또한 얇아서 삽입 시 이물감이 심하지 않은 편이다. 시술 시에는 따뜻함을 느끼거나 감각에 둔한 경우 아무런 느낌이 나지 않을 만큼 통증이 거의 없다"고 한다.

또한 "비비브 레이저 표면에 쿨링 시스템이 잘 개발돼 있어 시술 시 뜨거움을 느끼거나 화상을 입는 등의 부작용은 거의 없어 통증에 예민하거나 수술적 방법이 꺼려지는 여성 중 질타이트닝 개선을 원한다면 충분히 고려해 도움받을 수 있다"고 전했다.

유지연 원장은 "비비브는 질 점막의 표면부터 아래층까지 열 전달이 용이해 촘촘한 탄력 개선에 도움을 주며, 작은 비비브 팁을 질 내부 전체에 접지시켜야 하기 때문에 시술의 정확도와 의료진의 꼼꼼하고 능숙한 노하우가 요구되는 시술이다"고 말했다.

이어 "무분별한 시술은 부작용 및 결과 불만족을 야기할 수 있기에 반드시 의료진과 충분한 상담을 통해 결정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