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플

질 이완증 개선 위한 레이저 시술이란

김준수 기자 / 기사승인 : 2021-12-16 17:44:50
  • -
  • +
  • 인쇄

[메디컬투데이=김준수 기자] 질의 직경과 질을 감싸는 근육이 함께 늘어나면 질 이완증에 대해 스스로 자각하기 쉽다. 꼭 부부 관계뿐만 아니라 질에서 바람이 빠지는 소리인 질방귀나 목욕탕에 갔는데 질 내로 물이 들어왔다 나가는 느낌이 드는 등 일상생활에서도 쉽게 확인할 수 있다.

이는 출산을 경험했거나 꾸준히 노화가 진행됨에 따라 탄력, 수축력, 긴장감을 더불어 잃게 되는 것인데 질 내부의 주름과 돌기도 점점 평평해지면서 마찰력이 떨어지기도 한다.

과거에는 질 이완증 개선을 위해 매스를 이용한 수술적 방법이 많이 이루어졌으나 최근에는 통증과 회복에 대한 부담을 줄인 레이저 시술인 비비브 레이저로 진행된다.

비비브 질 타이트닝은 시술시 통증이 거의 없으며 팁 또한 크지 않아 질 내에 삽입할 때 느낄 수 있는 불편함을 줄였다. 레이저 팁이 질 벽에 닿아야만 샷이 나가기 때문에 온전히 시술받기로 한 샷수만큼 질 내에 조사된다.

한 달 째부터 질 점막의 세포 재생과 콜라겐 형성이 이루어지기 시작해 질 타이트닝 효과가 점점 나타나는 게 특징이다. 보통 시술 후 3개월째가 되면 비비브 효과는 정점에 이르고 그와 유사한 수준으로 1년 정도 유지된다.

대개 2년까지 효과가 나타나기도 하는데 비비브 시술 이전보다 질 이완 상태가 더 악화되진 않지만 꾸준히 질 타이트닝 효과를 유지하고 싶은 경우 시술 주기를 짧게 가지기도 한다.
 

▲ 신나리 원장, 유지연 원장 (사진=더끌림산부인과의원 제공)

1회 시술시 받을 수 있는 샷수는 110샷, 250샷, 350샷 등 다양하며 샷수가 많아질수록 나타나는 효과는 높지만 유지 기간은 비슷하다. 이에 산부인과 의료진과의 면밀한 상담과 질압 측정을 통해 개개인의 질 이완 상태를 확인해 맞춤 시술을 받는 것이 중요하다.

피부에 색소를 제거하기 위해 사용되는 레이저와는 다른 의미의 시술이기 때문에 비비브 반복 시술로 인해 질 점막이 얇아지거나 예민해지는 등의 부작용을 최소화했다.

더끌림산부인과의원 유지연 원장은 “비비브 시술은 절개와 출혈을 동반하지 않는 비수술 질 타이트닝 방법이기 때문에 당일 시술 및 귀가가 가능하다”며 “곧바로 일상생활로 복귀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신나리 원장은 “비비브 레이저와 병행하면 만성 질염을 예방하거나 질 이완증 개선에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는 시술들도 함께 고려해 볼 수 있다”며 “여성 생식기에 대한 해부학적 지식을 기반으로 비비브 원리와 효과에 대해 잘 알고 시술 경험이 풍부한 의료진과 충분히 상담해 결정하는 것이 도움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메디컬투데이 김준수 기자(junsoo@mdtoday.co.kr)

[저작권자ⓒ 메디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잦은 질염·소음순 변형 있다면 여성성형수술 고려해야
질이완과 소음순 변형 고민 해결하고 싶다면
불편감 유발하는 소음순 비대칭, 성형수술시 고려사항은?
전신지방흡입, 대용량으로? 개인 체형에 맞춰 이뤄져야
잦은 질염, 소음순 비대증이 원인이라면 수술 고려해야
뉴스댓글 >